우리마을가게 상권분석 서비스란?

골목상권이란?

서울형 골목상권의 정의

생활밀착형 업종은 자영업자 비율이 높은 표준산업 분류 기준 업종

골목상권의 사전적 정의
골목
큰길에서 들어가 동네안을
이리저리 통하는 좁은 길
더하기
상권
상업상의 세력이 미치는 범위

등호
골목상권
대로변이 아닌 거주지 인근의 좁은 도로를
따라 형성되는 상업 세력의 범위
골목상권의 개념적 정의
문헌
조사
전문가
인터뷰
관련
근거 조사
  • 대형 유통시설이 포함되지 않는 범위
  • 주택이 밀집된 곳에 형성된 상권
  • 왕복 4차로 이상의 대로변 뒷골목
  • 도소매업, 음식점업, 서비스업을 영위
  • 50개 이상의 도소매, 용역서비스업 밀집 지역
골목상권의 사전적 정의
골목점포정의
① 생활밀착형 업종에 포함되는 점포
② 발달상권에 포함되지 않는 점포
③ 배후지가 주거밀집 지역에 포함되는 점포
골목상권정의
① 일정 점포 수 이상의 상권
② 골목점포의 밀집도가 높은 상권

골목상권영역 구축 과정

골목점포 추출 > 점포 밀집도 산출 > 상권 영역화 > 골목점포 비율 기준 골목 상권 도출 (1천여 개)

데이터 기준

닫기
데이터 기준
데이터 단위 주기 기준년월
  • 상기 정보는 실제와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정보로만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.
-->